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전주시 반려동물놀이터 ‘같이가개’ 28일 개장
상태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전주시 반려동물놀이터 ‘같이가개’ 28일 개장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6.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인·반려견 놀이터 ‘같이가개’ 개장식에 참석한 김승수 전주시장(출처/전주시)

전주시는 28일 팔복동 첨단산업단지 공원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시·도의원, 동물보호 활동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놀이터 ‘같이가개’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주지역 최초의 반려동물놀이터인 ‘같이가개’는 최근 반려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동물복지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팔복동 첨단산업단지 공원 내 약 7000㎡ 규모로 조성됐다.

이 반려동물놀이터는 관리실과 이용자 쉼터, 주차장과 더불어 중·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돼 이용할 수 있는 동물친화 놀이시설을 갖췄다.

정기휴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동물등록 완료한 반려견(맹견 제외)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이용료는 무료다.

시는 향후 3개월가량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미비점을 보완하고 놀이기구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개장식에는 많은 애견인들이 참여해 반려견과 함께 잔디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반려동물은 ‘인간과 다른 종의 새로운 시민의 탄생’이라고 할 만큼 가까운 존재가 됐다”면서 “오늘 ‘같이가개’ 반려동물 놀이터를 시작으로 더 많은 놀이터가 조성돼 시민과 반려동물들이 행복한 전주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