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8-12 12:37 (금)

본문영역

(재)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인력 양성에 나서다...참가비와 교육 경비 일체 무료로 진행
상태바
(재)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인력 양성에 나서다...참가비와 교육 경비 일체 무료로 진행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6.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 2. 2021 문화예술교육 연수 교육 현장.jpg
▲사진은 2021년 (재)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연수 교육 현장(출처/(재)대구문화재단)

(재)대구문화재단은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오는 7월 6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계명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문화예술교육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전체 대면형 연수로 진행하며 특별히 3회차 연수에는 타 지역 문화예술교육 현장 탐방을 기획하여 연수에 현장성을 더하고 교육생들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시도한다.

1회차 연수는 예비인력을 위한 연수로 문화예술교육 관련 학과생 또는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문화예술교육개론, 감각과 놀이를 통한 예술성 깨우기, 문화예술교육 계획서 작성법 등 해당 분야 진입장벽 완화를 목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2회차 연수는 전문 인력을 위한 연수로 예술강사, 기획자 등 현재 관련 분야에 활동하는 인력을 위해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로서의 성찰, 새로운 도시공동체와 문화예술교육, 과정드라마를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언택트 문화예술콘텐츠의 개발 등의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전문가로서의 현업활용도를 고려한 연수 내용을 기획했다.

3회차 연수는 예비․전문 인력 통합 연수로 문화예술교육 트렌드 분석 및 현장 경험에 집중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2022년 문화예술교육 트렌드 분석, 메타버스, 미디어아트와 함께 하는 문화예술교육, 타 지역 탐방으로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문화예술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우수사례공유 등 연수 교육생들의 문화예술교육 현장 이해도 제고에 힘썼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올해는 예년에 비해 짧지만 집중력 있는 연수를 위해 참여 대상 세분화, 현장 탐방 등의 알찬 연수를 준비하였다. 이번 연수가 대구의 문화예술교육 예비·전문 인력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 참가비는 무료이며 이외 교육에 관련한 경비 역시 일체 무료로 진행되며, 회차 별로 최대 40명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현재 1~3회차 연수에 대한 온라인 접수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연수 프로그램과 신청 안내는 대구문화재단 및 대구 문화예술교육 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