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임호산 유아숲 체험원’ 주민 설명회 개최...시민과 함께 체험원 설계 전반 논의
상태바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임호산 유아숲 체험원’ 주민 설명회 개최...시민과 함께 체험원 설계 전반 논의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6.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민설명회 현장.jpg
▲<임호산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을 위한 6월 24일 금요일 주민설명회 현장(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김해 시청 산림과와 협업하여 <임호산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을 위한 6월 24일 금요일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 설명회는 6월 24일 금요일 체험원 조성부지 인근에 위치한 임호동 로드172 카페에서 13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었으며, 김해문화도시센터, 시 행정부서 실무자, 인근지역 어린이집 원장, 숲 해설사, 시민 협의체 <놀고만> 등 총 26명이 참석했다.

이번 주민 설명회에서는 문화도시센터와 시청 산림과가 연계 협력하여 시민과 함께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체험원의 전체 디자인과 개선·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기본설계 발표, 시민 설문 조사 자료공개를 기반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형태로 열렸다.

본 설명회는 시민들에게 사업 내용을 알리고 시민 참여 디자인 안을 도출, 설계안에 반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참여 시민 모집은 임호산 유아숲 체험원 설문 조사 응답자(시행기관: 김해문화도시센터) 중 참여 의사가 있는 시민분들을 선정하여 진행됐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했다.

이효재 사업 담당자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놀이터’ 조성사업에 시민과 전문가, 그리고 실무진들이 함께 논의하기 위해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김해문화도시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