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8-12 12:37 (금)

본문영역

'슈퍼문'과 함께 시원한 여름밤...김해천문대, 7월 13~14일 올해 최고 크기 '슈퍼문' 맞아 특별관측회 개최
상태바
'슈퍼문'과 함께 시원한 여름밤...김해천문대, 7월 13~14일 올해 최고 크기 '슈퍼문' 맞아 특별관측회 개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7.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문 관측 예상 사진(출처/김해시)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올해 중 가장 큰 달이 떠오르는 '슈퍼문'을 맞아 특별한 관측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해천문대는 오는 7월 13~14일 이틀간 전문가 해설을 곁들인 '슈퍼문 특별 관측회'를 진행한다. 슈퍼문은 달과 지구가 제일 가까워지는 때 뜨는 보름달로 평소의 15% 크고 30% 이상 밝게 관측된다.

이날 참가자들은 천체관측, 달 사진 촬영, 소망종이 붙이기, 가상별자리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야광팔찌와 풍선을 함께 제공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김해천문대 권민혁 담당자는 "최근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천문대로 향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최고 크기의 슈퍼문을 더욱 가까이에서 재미난 해설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양일간 오후 8시 30분, 오후 9시 10분 두 차례, 온라인 사전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김해천문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