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0-07 10:26 (금)

본문영역

부천서 마지막 토요일에는 ‘오정다운 데이’ 생활문화축제를 무료로 즐겨요.
상태바
부천서 마지막 토요일에는 ‘오정다운 데이’ 생활문화축제를 무료로 즐겨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7.1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 지난 6월 열린 오정다운데이 행사 중 생활문화 체험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모습.jpg
▲사진은 지난 6월 열린 오정다운데이 행사 중 생활문화 체험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모습(출처/부천문화재단)

부천 생활문화센터를 중심으로 한 마을축제가 열린다.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오정생활문화센터에서 공연, 전시, 체험 등 생활문화축제 ‘오정다운 데이(day, 하루)’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는 오정생활문화센터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생활문화인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며, 행사명의 ‘오정다운’은 부천 ‘오정동‘에서 펼쳐진다는 뜻과 우리말 ’정다운‘의 의미를 담았다.

7월은 30일(토) 오후 1시부터 ’오정에서 펼쳐지는 다섯 가지 즐거움‘을 주제로 행사가 열린다.

프로그램은 시 낭송,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등 생활문화 공연, 말린 꽃으로 실내장식 소품 만들기 등 생활문화 체험, 식물 활용한 얼굴 액자 만들기 등 일일 강좌, 생활문화 미술작품 전시, 세계 인구의 날 참여 캠페인 등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섯 가지로 구성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 또는 부천생활문화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점은 재단 생활문화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역문화진흥원 ‘2022년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된다. 지난 6월 열린 첫 번째 행사는 환경과 생활문화를 접목한 ‘작은 실천으로 만드는 쓰레기 줄이기’를 주제로 생활문화 공연과 전시,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등 지역 생활문화 단체 5곳과 함께 선보였다.

(사진4) 7월 열릴 오정다운데이 홍보물_세로형.jpg
▲오정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릴 생활문화축제 '오정다운데이' 홍보물(출처/부천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