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6 12:17 (화)

본문영역

서울장학재단, 대학생 730명 대상 14억 규모 '대학 진로 장학금' 모집...생계형 활동 참여 시간을 줄이고 학업과 진로 설계에 집중
상태바
서울장학재단, 대학생 730명 대상 14억 규모 '대학 진로 장학금' 모집...생계형 활동 참여 시간을 줄이고 학업과 진로 설계에 집중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07.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학재단이 대학생의 생계형 활동 참여 시간을 줄이고 학업과 진로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73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14억 규모의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의 신청 자격은 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서울시민(의 자녀)이면서 비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면서 22년 2학기 정규학기 재학 예정자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수급자, 차상위계층에 해당하거나 22년 1학기 또는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4구간 이하에 해당하는 학생이어야 한다.

지난해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 수혜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71% 학생들이 교육비 부담이 감소했다고 응답했으며 35% 학생들은 아르바이트 시간이 감소했다고 응답하는 등 학생들의 학업 부담이 경감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서울장학재단은 저소득 대학생의 진로 계발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올해 장학생 선발인원을 전년 대비 2배가량 늘리고(375명 → 730명)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등록금 장학금) 수혜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했던 전년과 달리 공개모집으로 전환하여 장학금 선발 대상을 확대했다.

장학금 신청자는 2가지 진로분야(진로탐색, 학업․취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해야 하며 선택한 진로분야에 따라 성적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1차 적격심사, 2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200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하고 지급된 장학금은 학업 경비나 진로 계발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석준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방식으로 자신에게 맞는 진로 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진로 장학금 지원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며 “장학금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년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붙임1_서울희망대학진로+장학금+선발공고.jpg
▲서울희망대학진로 장학금 선발공고(출처/서울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