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6 12:17 (화)

본문영역

문화적 실천 프로젝트 “가치가게” 3차 참여 가게 모집 및 가치실현비용 30만원 지급...시민 추천 이벤트 진행
상태바
문화적 실천 프로젝트 “가치가게” 3차 참여 가게 모집 및 가치실현비용 30만원 지급...시민 추천 이벤트 진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7.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가게”에 참여할 3차 참여 가게 모집 포스터(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김해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적 실천 프로젝트 “가치가게”에 참여할 3차 참여 가게를 모집한다. 모집은 7월 29일(금)부터 8월 29일(월)까지 진행되며, 김해시에 소재한 가게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가치가게” 프로젝트는 지역의 상인들과 함께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5대 가치(예술, 다양성, 역사, 환경, 나눔) 중 한 가지 이상의 가치를 찾고 그에 부합하는 실천과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인이 직접 지역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올해 3년차인 “가치가게”는 지난 2년간 동상동과 부원동에서 동 단위로 프로젝트가 추진되었지만 올해부터는 김해시 전역으로 확대 실시한다. “가치가게”에 부합하는 사회적 가치를 이미 실천중인 가게도 참여가 가능해진다.

“가치가게”에 선정된 가게에는 가치실현비용 30만원이 지급되고, 가치크루를 파견하여 가치발굴 및 실현을 위한 컨설팅을 돕는다. 또한 가치가게 간 네트워크 형성과 참여가게의 안내정보체계 구축 및 홍보를 지원한다. 가치가게 선정은 내부 심의를 통해 8월 31일 1차 선정하고, 9월부터 11월까지 약 두 달간 가치 발굴 및 실천을 통해 “가치가게”로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 이후 해당 가게가 실천하는 가치와 사회적 실천, 가게 정보 등은 가치가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신청은 김해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또한 이미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문화적 실천들을 실행하고 있는 숨은 “가치가게”들을 찾는 <지역의 숨은 “가치가게”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중매체 등에 대한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상인들이나 이미 멋진 사회적 가치들을 실천하고 있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은 가게들을 시민들이 직접 추천하는 이벤트다. 추천 받은 가게에는 가치가게 활동가인 가치크루가 파견되어 “가치가게”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추천은 7월 29일(금)부터 9월 29일(목)까지 네이버폼 작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천해 준 시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해문화도시센터 한경동 담당자는 “가치가게 사업을 통해 김해 지역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가치들이 모여 ‘공존’과 ‘환대’의 거리를 만들고, 이러한 변화를 김해 전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