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부산디자인진흥원, Red-dot, IDEA, SPARK 디자인어워드 등 국제디자인어워드 작품 수상 쾌거
상태바
부산디자인진흥원, Red-dot, IDEA, SPARK 디자인어워드 등 국제디자인어워드 작품 수상 쾌거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8.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이너 양성사업이 다수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원자원부가 주최하고 부산디자인진흥원이 수행하는 '세계일류디자이너양성사업'(KDM+)의 회원들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수 수상했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Winner 1건,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Finalist 1건, 미국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Spark Design Awards)에서 Gold(금상) 2건, Silver(은상) 1건, Finalist(입상) 3개를 비롯해 총 8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해당 어워드들은 독일의 IF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국제 4대 디자인어워드로서 다양한 관점의 심도있는 심사를 거쳐 해마다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여 발표한다. 올해는 9월 싱가포르에서 레드닷 어워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수상작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세계일류디자이너양성사업(KDM+)'이란 전국의 잠재력 있는 디자인 학생들을 선발해 다양한 실무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세계 일류 수준의 디자이너로 육성하는 디자인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부산디자인진흥원이 부산ㆍ울산ㆍ경남권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Spark Design Awards)의 수상은 작년(2021) 본상 4건(Gold 2건, Sliver 1건,Bronze 1건)에 이은 쾌거로 KDM+ 사업이 일회성이 아닌 연속적으로 회원들을 관리하며 일정 수준의 디자인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레드닷에서 본상을 수상한 KDM+ 2기 김병관(동명대)은 ‘Luca’라는 작품으로 인간의 본질적인 성(性)의 의미를 재해석하여 여성용 성인 장남감 제품으로 Red-dot Winner를 수상했다.

본상 Gold작품을 수상한 ‘Popy’는 난임여성의 자가 주사를 돕는 제품디자인이다. 다양한 주사를 매일 1회 이상 맞아야하는 여성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무바늘 주사기의 형태와 온화한 느낌의 패키징을 제안하였다. 또한, 주사 위치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한 형태로 의료폐기물에 대한 해결책까지 제시하였다.

▲ Spark - Gold 수상“Madang” 이준수, 윤지웅, 홍지현, 이시욱 作(출처/부산디자인진흥원)

‘Madang’은 한국의 전통놀이인 투호, 줄다리기, 상모놀이, 널뛰기, 그네놀이, 강강술래, 비석치기, 사방치기를 각 놀이의 특징을 살려 8개의 사무용품과 인테리어 소품 시리즈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잊혀져가는 전통놀이를 현대인들의 감각에 맞는 사용방식과 디자인을 더해 책상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Silver 작품을 수상한 'Dalang'은 돌잡이 세트 브랜드로 아이의 행운을 상징하는 5개의 오브제와 그 오브제들의 결합을 통해 추후 모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강필현 원장은 “수혜회원들의 차세대 디자이너로서의 성장을 위해 우수한 교육과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