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 가치를 널리 알린 후원기관과 매개 단체를 찾습니다.
상태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 가치를 널리 알린 후원기관과 매개 단체를 찾습니다.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8.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 신청 안내 포스터(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와 함께, 모범적으로 문화예술 분야를 후원하고 있는 기관과 후원 유치 및 후원 매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매개 단체를 9월 23일(금)까지 공모하고 심사를 통해 11월 중에 우수기관과 단체 등을 선정·인증할 계획이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인증마크, 출입국 우대카드 제공, 중소·중견기업 대상 케이비(KB)국민은행 금리우대, 문화예술협력 행사 초청, 언론홍보(기획 기사), 문화체험 기회 제공(공연 관람 등), ‘여가친화기업 인증제’, ‘예술인파견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화예술후원 우수 매개 단체에는 사업운영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과 매개 단체로 인증받고자 하는 기업과 단체는 문예위 문화예술후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와 문예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아트_트리(art_tree)’ 채널을 추가하면 1:1 채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문체부 임효정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후원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이 이루어졌고, 이를 통해 문화예술이 지난 가치와 사회적 치유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문화예술후원 활동에 관심 있는 기업과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2년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인증 신청 안내 포스터(출처/문화체육관광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