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부산문화재단, 민간 소공연장 최대 1,500만원까지 활성화 지원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민간 소공연장 최대 1,500만원까지 활성화 지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1.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재단 로고(출처/부산문화재단)<br>
▲부산문화재단 로고(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광역시와 부산문화재단은 코로나19, 물가상승 등에 따른 공연 수입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민간 소공연장의 경영안정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도 ⸢민간 소공연장 활성화 지원⸥ 사업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산소재 300석 미만 민간 소공연장(미등록 공연장 포함)이다. 다만 중견기업 이상, 학교법인, 은행 등 운영시설 공연장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한 명의 대표자가 복수의 공연장을 운영 중인 경우 1개 공연장에 대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민간 소공연장 활성화 지원⸥의 사업기간은 2023년 2월까지이며, 공간 운영을 위한 운영비(임대료, 시설유지관리비 등) 및 사업비(작품 제작비, 장비 임대료 등)를 공간별 5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선정심의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부산시 및 타기관(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추진한 ‘민간 공연장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지원규모는 총 3억 4천만원이다.

공모신청 접수는 11월 1일(화)부터 11월 7일(월) 16시까지 7일간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온라인 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부산문화재단 김두진 예술진흥본부장은 “각종 공연의 장기 중단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지역 소공연장의 위기를 극복하고 공연산업의 안정적 회복 기반 마련을 위해 부산광역시와 부산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지역 민간 소공연장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