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1-27 18:44 (금)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숍, 매출 7억 달성 축하 사은행사 ‘라이브 방송’ 9일 진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숍, 매출 7억 달성 축하 사은행사 ‘라이브 방송’ 9일 진행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2.0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스토어 “지뮤지엄숍“의 라이브 방송(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은 온라인 스토어 “지뮤지엄숍(G뮤지엄숍)“의 라이브 방송을 오는 12월 9일(금) 14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팬데믹의 완화로 뮤지엄 관람객 증가와 온라인스토어 활성화로 올해 온‧오프라인 뮤지엄숍 매출이 7억 원을 넘어섰다. 이에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네이버 라이브 방송’ 통해 축하 사은행사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매출 7억 달성에 크게 기여한 상품들로 구성한 ‘베스트 상품 할인전’이 진행된다. 온라인 스토어 베스트 상품 ‘방짜 유기 수저와 연꽃 3단 우산’을, 인기 상품 ‘뮤지엄 블록키트’ 등을 특별 할인가로 소개한다. 또한 판매 성과가 높지 않지만 상품 제작 과정과 숨어 있는 이야기기가 풍성한 ‘금쪽같은 내 상품전’도 소개된다. 실학박물관의 대동미 문구세트, 목민심서 볼펜세트와 전곡선사박물관의 주먹도끼 책갈피와 드로잉 세트 구성이다. 이 구성은 50% 할인 혜택과 특별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다.

‘2022 신상품전’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상품들이다. 경기도박물관 소장품 ‘십장생도’와 ‘팔사품도’를 활용한 에코백, 경기도미술관 mi를 활용한 상품군(에코백, 텀블러, 수첩, 펜), 백남준아트센터 소장품이 담긴 커피 드립백이 소개된다. 특히 특별전시와 연계한 상품으로 경기도미술관 ‘경기라키비움’ 초청작가 김정헌 작가 <잡초3> 작품 스카프, 백남준아트센터 소장품 <삼원소>를 활용한 러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DMZ 전시 동물을 활용한 독서대가 선 공개된다. 이 상품은 방송 후기 인증 시 특별 사은품과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재단 김진아 담당자는 “경기도박물관 뮤지엄숍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현장 고객 뿐만 아니라 온라인 참여자와도 소통하며 더 많은 알찬 혜택을 준비했으며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을 더 가까이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 지뮤지엄숍(G뮤지엄숍)은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북부어린이박물관 등 7개 뮤지엄의 온라인스토어로 각 뮤지엄의 대표 문화상품을 손쉽게 모바일로 주문하고 가정에서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첨부1_라이브방송 웹포스터.png
▲매출 7억 달성 기념 온라인 스토어 “지뮤지엄숍“의 라이브방송 웹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