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단체에게 400만원 사업비 지원
상태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단체에게 400만원 사업비 지원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3.13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2022 제주 마을공동체 미디어 참여단체 지도(출처/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드는 주민 소통문화 확대를 위해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미디어란 마을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미디어(영상, 라디오, 신문 등)를 매개로 삶의 공간을 이야기로 표현하고, 소통하며 지역의 변화를 기록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은 마을공동체 미디어를 조성하고자 하는 모임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마을미디어 교육·제작·컨설팅·네트워킹·장비대여 등을 지원하고자 한다.

모집대상은 제주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3인 이상의 마을미디어 활동 의지가 있는 모임이나 단체로, 활동 기간과 지원내용에 따라 신규형, 활동형으로 모집유형을 구분한다.

신규형은 마을미디어 활동체계 조성 및 구성원 발굴을 위한 유형으로 마을미디어 활동 2년 미만, 운영자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가 응모할 수 있다. 신규형은 3개소 선정, 개소당 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활동형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한 기반체계 구축이 목표인 유형으로 마을미디어 활동 2년 이상 운영한 경험이 있어야 하며, 운영인력, 공간 등을 보유하고 있는 단체면 응모 가능하다. 활동형은 6개소 선정, 개소당 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응모방법은 오는 3월 20일부터 27일 18시까지(7일간) 진흥원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 내에 공고문 및 신청서 양식 등을 참고하면 된다.

진흥원 고경욱 담당자는 “마을주민의 참여를 통한 성장과 변화가 마을 지역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도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