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9 19:12 (화)

본문영역

콘진원, ‘콘텐츠 인사이트: K-콘텐츠 거장과의 만남’ 개최...영화 '범죄도시1, 2' 강윤성 감독, 김보통 작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부사장, 김태훈 문화평론가
상태바
콘진원, ‘콘텐츠 인사이트: K-콘텐츠 거장과의 만남’ 개최...영화 '범죄도시1, 2' 강윤성 감독, 김보통 작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부사장, 김태훈 문화평론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3.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_콘텐츠 인사이트 포스터 .png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인사이트 포스터(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K-콘텐츠의 혁신과 성장을 이끈 콘텐츠 대표 전문가와 함께 ‘콘텐츠 인사이트: K-콘텐츠 거장과의 만남’을 오는 30일 16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지노>, <범죄도시1, 2>, <롱 리브 더 킹> 등 유수의 작품을 탄생시킨 강윤성 감독을 비롯해, 아시아 10개국 넷플릭스 TOP 10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던 드라마 <D.P>, 웹툰 <D.P 개의 날>을 집필한 김보통 작가, 국내에서 손꼽히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바이브컴퍼니의 송길영 부사장이 연사로 나선다. 또한 김태훈 문화평론가가 모더레이터로 참여한다.

강윤성 감독은 영화·드라마 부문‘OTT 시대 K-콘텐츠 글로벌 진출 사례’를 주제로, 김보통 작가는 웹툰·드라마 부문 ‘웹툰이 슈퍼 IP의 근간이 되는 이유’를 주제로, 송길영 부사장은 빅데이터·AI 부문 ‘K-콘텐츠 빅데이터에서 정답을 묻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각 전문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분야별 콘텐츠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할 계획이다.

이어서 김태훈 평론가와 ‘K-콘텐츠, 한국경제 게임체인저로서 글로벌 확산 전략’을 주제로 보다 확장된 대담을 진행하며, 관객과의 Q&A 시간을 통해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본 행사는 콘진원 성과보고회 ‘K-콘텐츠, 한국경제의 게임체인저’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에 콘텐츠 인사이트 현장 참석자는 콘진원의 역대 지원 성과들을 다양한 형태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18시 20분부터는 콘진원의 신진 뮤지션 지원사업인 <뮤즈온 2022> 출신 밴드‘잭킹콩’과 ‘지소쿠리클럽’의 음악 공연이 콘텐츠문화광장 스테이지 66에서 진행된다. 19시 20분부터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전시되어 세계를 놀라게 한 디스트릭트의 ‘웨일2’ 미디어 파사드 전시도 콘텐츠인재캠퍼스 외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콘텐츠 인사이트’의 강연과 대담은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사전 등록 및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