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8일(화) 오후 2시, 김해다(多)어울림센터에서 <2023 문화도시×도시재생×농촌활성화×사회적경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역민들에게 각 기관별로 올해 사업을 소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총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그동안 시민들이 각 기관에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기관별 올해의 주요 사업으로, 먼저 김해문화도시센터는 2023년 문화도시조성사업 및 시민참여형 온라인 소통 플랫폼 '금바다소리통'을 소개한다. 또한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김해시 각 현장별 사업 및 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을 소개한다.
이어서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지역밀착형 농촌활성화사업 추진체계를 안내하고,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김해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 및 육성을 안내한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김은주 사업담당자는 "본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각 기관에서 진행되는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본 행사는 해당 기관 및 사업에 관심 있는 김해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컬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