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대구생활문화센터, 동호회가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무료 기획공연 '생동데이'...밴드, 시낭송, 연극, 트럼펫 등
상태바
대구생활문화센터, 동호회가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무료 기획공연 '생동데이'...밴드, 시낭송, 연극, 트럼펫 등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3.23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문화동호회 기획공연 프로그램 <생동데이> 포스터(출처/(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대구생활문화센터가 생활문화동호회 기획공연 프로그램 <생동데이>를 오는 3월 29일(수)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대구생활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대구문예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대구생활문화센터는 3월~12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생활문화동호회의 기획 프로그램 <생동데이>를 선보인다.

<생동데이>는 생활문화동호회가 직접 기획한 공연을 발굴하고 실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대구생활문화센터가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나의 삶 나의 무대’라는 자전적이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통해 동호회 각자만의 개성있는 무대를 직접 기획해 매력을 발산한다.

공연은 밴드, 시낭송, 연극, 트럼펫 등 총 8팀의 생활문화동호회가 전문 기획자 2인의 컨설팅을 받아 직접 무대 연출부터 출연까지 전 과정을 참여하게 된다.

특히 3월 29일에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군위군의 통합을 앞두고 아름다운 상생 발전과 문화적 정서 통합을 위해 군위관광문화재단 협력형 생활문화 지원단체인 문화예술그룹 우진의 초청공연이 펼쳐진다. 문화예술그룹 우진은 남녀노소 모두가 어우러질 수 있는 신명나는 국악한마당으로 생동데이의 첫 문을 연다.

이번 생동데이에 참여하게 된 생활문화동호회들은 “생동데이를 통해 우리 동호회가 직접 기획한 무대에 오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공연 관람을 오시는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 박순태 본부장은 “군위군 통합 첫해를 앞두고 문화적 교류를 위해 초청공연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대구시 군위군 시민 모두 생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연은 오는 3월 29(수)부터 12월 6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19시 30분부터 대구생활문화센터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8월 23일(수)과 12월 6일(수)에는 공연에 참여한 동호회들이 연합해 새로운 형태의 기획공연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