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인천시, 인천시립극단 제8대 예술감독 겸 상임연출자에 이성열 연출가 위촉
상태바
인천시, 인천시립극단 제8대 예술감독 겸 상임연출자에 이성열 연출가 위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3.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인천시립극단 제8대 예술감독 겸 상임연출자로 위촉된 이성열 연출가와 면담을 가졌다.(출처/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지난 17일, 인천시립극단 제8대 예술감독 겸 상임연출자에 이성열 연출가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데뷔 30년을 맞이한 이성열 연출가는 국립극단 예술감독 및 청운대 연기예술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2016 제37회 서울연극제 연출상, 2013 제23회 이해랑 연극상, 1998 제34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신인연출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극단 백수광부의 상임연출로 활동 중인 그는 지적이면서도 섬세한 연출을 자랑하는 실력파 연출가로 유명하다.

시립극단 연습실에서 단원들과 함께 위촉식을 가진 이성열 감독은 “연극은 모두가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문화의 빵”이라며, “인천시립극단에서 시민들을 위한 명품빵을 만들겠다”고 위촉 소감을 말했다.

이성열 감독은 2021년 11월, 안톤 체호프의 희곡 <갈매기>의 객원연출로 인천시립극단과 인연을 맺은 바 있으며, 2023년 하반기 정기 공연을 통해 인천시민들과 정식으로 인사할 예정이다.

지난 3월 23일, 이성열 예술감독과 간담회를 가진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수십 년간 연극계에서 쌓아온 감독님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인천시립극단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인천시민을 위한 수준 높은 연극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문화적 자부심을 심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