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재)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팀,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 도입...헬스 운동기구 사용법 영상 유튜브 업로드 및 QR코드 배포
상태바
(재)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팀,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 도입...헬스 운동기구 사용법 영상 유튜브 업로드 및 QR코드 배포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03.27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 비대면 헬스코칭 영상 예시(출처/(재)김해문화재단)

매년 반복되는 호흡기 질환 유행에 대응하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재)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팀이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를 도입한다.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란 전문 트레이너의 헬스기구별 코칭 영상을 온라인으로 시청, 언제 어디서든지 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코칭 영상은 운동기구 사용법 및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 안전하고 올바른 운동을 돕는다.

이번 비대면 서비스는 코칭 영상 제작 후 4월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하여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및 김해서부스포츠센터 내에 QR코드로 배포될 예정이다. 센터 이용객은 현장 내 부착된 QR코드로 영상을 시청하며 올바른 기구 사용법과 운동법을 익힐 수 있어, 기구 이용을 위한 대기시간이 축소될 뿐만 아니라 대면 운동지도가 부담스러운 고객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되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김해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도 영상을 업로드, 타 업체 헬스장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해 김해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QR코드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사용 방법 안내문을 제작,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재)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 김현길 담당자는 “꾸준히 센터를 찾아주시는 시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비대면 코칭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는 공공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강습과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문화재단 김해시민스포츠센터와 김해서부스포츠센터는 수영, 헬스, 골프, 에어로빅, 빙상 및 기타 다양한 생활체육 강좌와 시설을 운영하며 김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