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광주시립미술관, 한국 수묵화의 대가 '김호석 : 검은 먹, 한 점'전 개최
상태바
광주시립미술관, 한국 수묵화의 대가 '김호석 : 검은 먹, 한 점'전 개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3.27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석 화백이 전북도립미술관의 수묵정신 특별전에서 '쥐꼬리' 작품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사진=백석원 기자)
▲김호석 화백이 2019년 11월 전북도립미술관의 수묵정신 특별전에서 '쥐꼬리' 작품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사진/백석원 기자)

광주시립미술관은 한국 수묵화의 대가 김호석 작가를 초대해 '김호석 : 검은 먹, 한 점'전을 4월 4일부터 8월 1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작가의 1970년대 후반 초기 작품부터 2023년에 제작된 신작까지 총 92점이 전시되 작가의 예술세계를 한 번에 조망 할 수 있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김호석은 전통회화 양식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변용을 통한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확고히 구축한 작가이다. 김호석은 작품을 처음 시작한 1970년대 후반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인물화, 농촌 풍경화, 역사화, 동물화, 가족화, 선화 등 다양한 작업을 했으며 작품을 통해 우리 시대의 가치와 정신을 구현하고자 했다.

전시가 시작되는 4월 4일 화요일 오후 4시에는 전시의 개막행사가 열린다. 광주시립미술관 본관 제5, 6전시실에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광주시립미술관에서 전시되는 '김호석 : 검은 먹, 한 점'전 포스터(출처/광주시립미술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