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부산시, 「제1회 미래지질학자 탐구활동대회」...수상팀 시상은 세계지질과학총회IGC 2024 D-1주년 국제 컨퍼런스 개막식에서 진행
상태바
부산시, 「제1회 미래지질학자 탐구활동대회」...수상팀 시상은 세계지질과학총회IGC 2024 D-1주년 국제 컨퍼런스 개막식에서 진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4.0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미래지질학자 탐구활동대회 포스터(출처/부산광역시)

부산시는 부산국가지질공원 관심 제고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오는 7월 21일까지 ‘제1회 미래지질학자 탐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인 1팀을 구성해 부산국가지질공원을 포함한 부산의 우수한 지질명소인 1강·3산·7대 권역 20개 명소 중 1곳을 탐방한 다음, 동영상·쇼츠 만들기, 보고서 만들기, 그림(세밀화) 그리기 등 다양한 형태의 자유 활동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20개명소는 눌차도·낙동강 하구·다대포 해변·몰운대·두송반도·두도·암남공원·송도반도·태종대·조도·오륙도·이기대·해운대·송정 슈도타킬라이트·용궁사·오랑대·장산·금정산·백양산·구상반려암이다.

제출기간은 오는 7월 21일 18시까지며,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결과물과 제출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 (제출서류) ①신청서, ②계획서, ③탐구일지, ④최종결과물(필수: PPT, 선택: 영상,그림,만들기 등 자유활동), ⑤동의서

접수가 끝나면 시는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지질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7만원 상당의 시상품) 등 12팀의 수상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7월 31일 부산시와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팀에 대한 시상식은 8월 28일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전 세계 지구과학올림픽인 세계지질과학총회IGC 2024 D-1주년 기념 국제 컨퍼런스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근희 부산시 환경물정책실장은 “부산은 대도시임에도 강·산·바다를 아우르는 도시 전역에 지질명소가 분포하고 우수한 지질 다양성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이를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조사하고 탐구함으로써 지질유산의 경이로움과 부산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자연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부산의 지질명소가 지역의 인재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교,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대회 운영과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 및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