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대전문화재단, 문예위 주관 ‘2023년 문화다양성 확산사업’ 공모 선정...국비 3천만원 확보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문예위 주관 ‘2023년 문화다양성 확산사업’ 공모 선정...국비 3천만원 확보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4.13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문화다양성 확산사업(구, 무지개다리 사업)’ 준비단계 분야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3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문화적 표현을 다양성 관점에서 지역이 지닌 고유한 문화적 가치 발굴을 통해 지역 문화의 폭과 깊이를 넓혀 나가고 다양한 문화 주체들 간의 상호교류와 소통 증진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문화다양성의 가치 확산을 도모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재단 김다인 담당자는 “지속적으로 문화다양성 사업을 추진하며 기초 연구조사와 전면적인 사업 개선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문화다양성의 현 위치를 점검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확산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문화재단은 총 2개년으로 1년차는 문화다양성 주제 발굴 및 실태조사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2년차에는 연구 실적을 기반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시민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은 대전예술가의집 전경(출처/대전문화재단)
▲사진은 대전문화재단이 위치한 대전예술가의집 전경이다.(출처/대전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