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국립춘천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박물관 새 단장...캐릭터 영상 및 포토존 조성과 기념품 증정
상태바
국립춘천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박물관 새 단장...캐릭터 영상 및 포토존 조성과 기념품 증정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4.2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어린이박물관 입구.jpg
▲5월을 맞이해 새단장한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입구 모습(출처/국립춘천박물관)

국립춘천박물관은 화사한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박물관을 새단장 했다고 밝혔다. 국립춘천박물관의 대표 문화재인 부처의 제자, ‘나한’을 소재로 4명의 캐릭터와 MI(Museum Identity)를 개발, 새로운 모습으로 관람객과 만난다.

이번에 개발한 캐릭터 친구들은 ‘나한’문화재의 다양한 표정에 착안, ‘희노애락’이라는 감정을 대표한다. 어린이 관람객들과 함께할 친구‘뿜뿜이’(기쁨),‘씩씩이’(화남),‘촉촉이’(슬픔),‘씽씽이’(즐거움)의 자세한 특징은 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에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면 3가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첫째, 나한 캐릭터로 만든 열쇠고리와 페인팅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5월 5~7일 3일간 어린이당 1개씩 증정하며, 선착순으로 소진 시 종료된다.

둘째, 어린이박물관 내·외부, 야외 정원의 나한 캐릭터 포토존에서 가족·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셋째, 나한 캐릭터를 소개하는 재미있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오는 6월에는 어린이박물관 대기공간에 나한 캐릭터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3. 어린이박물관 외관.jpg
▲5월을 맞이해 새단장한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외관 전경(출처/국립춘천박물관)
6. 캐릭터 기념품(페인팅 스티커).jpg
▲5월을 맞이해 준비한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캐릭터 기념품 페인팅 스티커(출처/국립춘천박물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