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한국효문화진흥원, 5월 전통의 멋스러움으로 물든 한복 나들이 체험하러 오세요.
상태바
한국효문화진흥원, 5월 전통의 멋스러움으로 물든 한복 나들이 체험하러 오세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5.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한복 나들이 체험'을 하는 갈마초등학교의 학생들의 모습이다.(출처/한국효문화진흥원)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효진을 찾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한복 나들이 체험'을 5월 5일(금)부터 운영하고 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멋스러운 전통의상인 우리 한복을 입고 진흥원 전시체험 견학 및 뿌리공원 일대를 나들이 함으로써 다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행복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본다.

이용요금은 한복 수선 및 세탁 등을 위해 저렴한 가격인 4시간 2,000원 종일 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5월 12일(금) 대전갈마초등학교 6학년 학생 60명이 방문하여 한복 나들이 시범 체험과 졸업앨범 촬영의 특별한 이벤트를 가졌다.

한국효문화진흥원 김기황 원장은 “우리나라 아름다운 전통문화유산인 효는 우리 옷 한복과 많이 닮아 그 가치가 우리 생활 속에 녹아있어 계속해서 변화·성장하고 있으나, 특별한 날에만 입게 되는 한복처럼 가족사랑 가득한 효 가치 또한 늘 함께 하고 실천하고 있지만 무겁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한복 나들이 체험을 통해 온고지신(溫故知新)으로 배우는 멋스러운 전통의 매력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