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관광본부는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을 기념하여 '대구광역시 군위군'을 알리기 위한 「I♥군위」투어를 5월 26일(금)부터 6월 30일(금)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I♥군위」투어는 향후 대구와 군위를 잇는 도심순환 투어의 시범적 프로그램으로서, 관광객의 군위군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일일투어로 진행된다.
5월 26일(금)부터 6월 30일(금)까지 매주 금, 토, 일 오전 9시 30분에 동대구역(대구시티투어 승강장)에서 출발하여 군위의 대표 관광지인 군위 한밤마을, 사유원(자유여행), 화본역, 삼국유사테마파크를 둘러보게 된다. 전문 해설사가 전해주는 지역의 이야기와 함께 관광지 입장료도 할인되는 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일반 기준 5천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투어에 참여하는 여행객의 피드백을 향후 정기적인 도심순환투어 운영 시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기간 군위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모든 여행객을 대상으로 SNS이벤트도 진행된다. 군위 여행 후 즐거웠던 사진 2장 이상을 해시태그(#군위인대구 #대구랑군위랑 #군위군대구편입)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후 3대문화권(@heritage_daegu)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I♥군위」투어와 SNS 홍보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및 3대문화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관광본부 강성길 본부장은 "대구광역시와 군위군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구 관광산업의 시너지는 생각보다 더 화려하고 혁신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보여진다"면서 "대구시민 뿐 아니라 외래 관광객에게 청정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의 접근성을 높여 도시와 자연을 연결하는 편리한 관광의 미래를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