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경콘진, 디자인·콘텐츠 융합 분야 창업 최대 1,500만 원 지원과 제작 최대 3,500만 원 지원 공모합니다.
상태바
경콘진, 디자인·콘텐츠 융합 분야 창업 최대 1,500만 원 지원과 제작 최대 3,500만 원 지원 공모합니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5.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 제작지원 포스터.jpg
▲경기콘텐츠진흥원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 제작지원 포스터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지원」과 「디자인·콘텐츠 융합 제작지원」 사업에 참가할 예비․신규창업자 및 기업 총 50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지원 사업」(이하 창업지원)은 디자인·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융합콘텐츠’ 분야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경기도 지역 내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 또는 2023년 이후 사업자를 등록한 신규창업자(본점 주소지 경기도 이전 필수)라면 누구나 6월 12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20팀에는 총 2억6,600만 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 및 상금을 차등 지원한다. 사업화 자금은 팀당 최대 1,500만 원을 지급하며, 결과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 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사업 수행 기간 동안 기업별 브랜딩(CI/BI) 컨설팅, 회사소개서 제작 지원 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디자인·콘텐츠 융합 제작지원 사업」(이하 제작지원)은 디자인·콘텐츠 분야 우수 과제 30개를 선발하여 총 4억7,100만 원 규모의 제작비와 마케팅 자금을 지원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2개사에 각 3,500만 원, 11개사에 각 2,100만 원, 17개사에 각 1천만 원을 지급한다. 지원 조건은 경기도 기업으로 협약 체결 전까지 경기도 내에 신규 사업자등록을 하거나 등록지를 옮기는 기업도 가능하다. 모집은 6월 21일까지이다.

민세희 원장은 “이번 공모을 통해 디자인·콘텐츠 분야 성장기 기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제조업 중심인 경기 북부권역에 고부가가치 산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지원 신청은 경콘진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내 사업공고를 참조하거나 경콘진 북부권역센터 창업지원 담당자 또는 제작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