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문화다양성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한 1일 실천형 워크숍 '문화다양성 내일로, 지구시민 특급열차'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문화다양성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한 1일 실천형 워크숍 '문화다양성 내일로, 지구시민 특급열차'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6.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파일 1. 2023 문화다양성 내일로_지구시민특급열차_카드뉴스.jpg
▲2023 문화다양성 내일로 지구시민특급열차 카드뉴스(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6월, 경기상상캠퍼스 공간 1986에서 경기 문화다양성 기본교양 바탕학습 <문화다양성 내일로, 지구시민 특급열차>를 운영한다. 본 교육은 경기문화재단에서 지난 3년간 꾸준히 진행해 온 《문화다양성 가치확산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2023 경기문화재단 예술교육팀과 예술교육지원센터의 공모사업 선정기관(단체)의 문화예술교육 매개자 대상 의무교육 5회, 일반 참여자 대상 교육 1회로 총 6회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다양성 내일로, 지구시민 특급열차>는 어려운 이론과 개념 중심의 강의 형태에서 벗어나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놀이와 감각으로 만나는 하루(1일) 워크숍이다. 프로그램은 “개찰구(내일로 음악대-만남의 감각 열기)”, “터널(오늘의 계획은?-스스로 탐색하기)”, “정차역(한 사람 문화사 : 깊이를 더하는 다양성)”, “도착역(내 안의 한 조각-자기화 더하기 공동체)”으로 구성되며, 단계별 과정을 통해 문화다양성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선택 프로그램 “한 사람 문화사: 깊이를 더하는 다양성”에서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덕후와 예술가의 시선’을 주제로 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서로 다른 시선과 관점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덕후의 시선은 ‘이야기 덕후’ 신촌서당 음악뮤지션 김용진, ‘놀이 덕후’ 고무신학교 대표 고무신, ‘요괴 덕후’ 더쿠(HE Kooh) 편집장 고성배, ‘도시 덕후’ 대구 북성로 훌라HOOLA대표 안진나, ‘기록 덕후’ 아키비스트(Archivist) 사진작가 김시동이 함께하며, 예술가의 시선은 ‘표현의 예술’ 리지프로젝트 연극 연출가 이지현, ‘관점의 예술’ 아티스트 듀오 라움콘, ‘평등의 예술’ 문화예술계 반폭력 연대 공동대표 송진희가 참여한다.

경기문화재단 김보영 담당자는 “올해는 우리 일상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어렵지 않은 문화다양성을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하고 문화다양성의 가치에 대해 함께 나누고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문화다양성 워크숍,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일반 참여자 대상 신청은 6월 1일(목)부터 20일(화)까지 20일간 진행하며,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