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서울독립영화제 제작지원사업, 작품별 6백만 원 지원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 공개 모집
상태바
서울독립영화제 제작지원사업, 작품별 6백만 원 지원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 공개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6.0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_포스터.jpg
▲서울독립영화제 2023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 포스터(출처/서울독립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2023은 새로운 독립영화 프로젝트를 위한 지원사업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정 작품에는 6백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멘토링, 워크샵, 네트워킹 등 한 편의 영화가 완성되기까지 전 과정에 걸친 다양한 컨설팅뿐 아니라,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영화 매칭 프로젝트: 넥스트 링크’에서의 피칭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독립영화제는 2009년부터 독립영화 차기작 제작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단편영화의 창작 배급 활성화를 모색했다. 2019년에는 장편으로 확대하여 독립영화 본연의 크리에이티브를 발굴하고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한 독립영화 기획개발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 5년째 진행되고 있는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은 독립영화 본연의 크리에이티브 발굴과 창작환경 개선을 위한 서울독립영화제의 다각적인 사업 중 하나로, 독립영화 기획 개발의 필요성을 이슈화하며 새로운 독립영화 창작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신인 창작자들에게 기획 개발에 필요한 안정적 지원금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및 여러 리소스를 제공하고 창작자 중심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서울독립영화제2023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 지원 사업은 독립 장편영화 1편 이하의 연출 이력을 가진 창작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6월 19일부터 7월 3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받으며, 극영화 시나리오 및 기획구성안 등을 심사하여 2편의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LAB에서 개발된 프로젝트는 연말 진행될 서울독립영화제2023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되는 기회를 갖는다. 

서울독립영화제2023은 오는 11월 30일에서 12월 8일까지 개최된다. 안정적인 독립영화 창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서울독립영화제2023 제작지원사업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 사업의 자세한 지원 요강은 서울독립영화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모든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