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우리미술관, "막; 다른 골목 이야기" 송림동 헐떡고개 이야기로 함께하는 시민 워크숍
상태바
우리미술관, "막; 다른 골목 이야기" 송림동 헐떡고개 이야기로 함께하는 시민 워크숍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5.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미술관에서 2024년 5월 24일과 25일에 “막; 다른 골목 이야기” 워크숍이 열린다. 우리미술관에서 현재 전시 중인 유동현 작가의 <막; 다른 골목_송림동 헐떡고개 이야기> 사진전과 연계한 시민 대상 워크숍이다.

“막; 다른 골목이야기” 워크숍은 총 2차시로 진행된다. 1차시에는 유동현 작가가 송림동의 역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준다. 2차시는 미술활동으로 작가가 찍은 사진을 콜라주하여 입체물(집)을 만든다. 완성된 시민 작품은 9~10월에 우리미술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 <막; 다른 골목_송림동 헐떡고개 이야기>는 2024년 5월 8일부터 6월 16일까지 우리미술관에서 진행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작가 유동현은 인천시립박물관장과 인천광역시 홍보미디어팀장 등을 역임했으며, 다수의 사진전을 개최하고 인천에 관한 저서 9권을 집필했다.

인천문화재단 구영은 담당자는 “이번 워크숍 참여자가 인천의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배경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인천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송림동에 대한 기억과 이야기를 통해 공간과 연관된 삶의 모습을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워크숍은 성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2024년 5월 24일과 25일(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유동현 작가의 <막; 다른 골목_송림동 헐떡고개 이야기> 사진전과 연계한 시민 대상 워크숍 포스터(출처/인천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