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중국 국제 차 박람회서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보성 차의 우수성과 녹차 수도 보성 홍보'
상태바
중국 국제 차 박람회서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보성 차의 우수성과 녹차 수도 보성 홍보'
  • 권준현 기자
  • 승인 2019.07.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보성군청
▲출처/보성군청

지난 27일부터 4일간 제1회 중국(일조) 국제 차 박람회에 일조시의 초청을 받아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보성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박람회에서 보성 홍보관을 운영하며 박람회에 참석한 중국인은 물론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보성 차의 우수성과 녹차 수도 보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보성군은 오는 11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회 보성 세계 차 박람회에 중국 일조시를 초청해 양 도시의 녹차 및 관광 등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일조시가 3대 해안 녹차 도시인 보성군과 일본 시즈오카, 중국 일조시를 초청해 개최됐으며 해안 녹차 도시 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포럼을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국민대 유양석 교수는 해안 녹차 포럼에서 보성녹차 브랜드 발전과 해안 녹차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일조시와 보성군, 일본 시즈오카 차의 공통성을 바탕으로 협력과 상생·발전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보성 차 브랜드 전략, 보성 관광 등에 관한 열강을 펼쳤다. 

 "박람회에서 중국 차(茶) 가격을 조사해본 결과 중·상품의 경우 보성 차가 중국차와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높아 프리미엄 라인으로 접근하면 중국차와도 가격 면에서 경쟁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성군 관계자는말했다.

보성군은 2008년부터 '군수품질인증제'를 도입해 명품녹차 양산 및 차관련 상품의 대외적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보성 계단식 전통차농업시스템이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1호로 등재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미주지역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보성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