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믿기지 않는 북한 가족의 실제이야기 충격과 슬픔의 영화 '사랑의 선물'... 런던 독립 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수상」
상태바
믿기지 않는 북한 가족의 실제이야기 충격과 슬픔의 영화 '사랑의 선물'... 런던 독립 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수상」
  • 백석원
  • 승인 2019.08.06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예의 영화제” 해방(Liberation)/사회정의(Social Justice)/항의(protest) 우수상 수상
세계 20여개 국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관객들을 울린 영화!
▲영화 '사랑의 선물'
▲영화 '사랑의 선물'

이 영화를 접한 수많은 해외 관객들은 영화 속 이야기에 대해 충격과 슬픔으로 연신 눈물을 흘리며 이 영화가 전세계의 많은 관객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고 보여주길 희망했다.

북한 황해도에서 있었던 한 가족의 슬픈 사랑을 다룬 실제 이야기이다.

남편의 병 치료와 가족의 생계를 위해 최선을 다해 살아온 여자 이소정.
그녀는 남편의 치료비와 가족의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다 결국 몸까지 팔게 된다.
자신의 몸 위에서 꿈틀대는 낯선 남자들을 보며 남편에 대한 미안함과 너무나 무기력한 자신의 존재에 눈물을 흘리기도 하지만 남자들이 주고 떠난 돈을 보며 작은 희망을 가지고 살아간다.

그러나 그녀의 그 작은 희망마저 경찰의 단속으로 무너진다. 빌려준 돈을 받아 내기 위해 경찰의 단속에서 소정을 빼낸 대철은 소정에게, 빌린 돈 대신 집문서를 내놓지 않으면 소정은 물론 가족의 처벌받게 될 것이라 협박한다. 더 이상 대철의 마수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직감한 소정은, 다음 날 아침까지 남편을 설득하여 집문서를 주기로 약속하고 가족에게 돌아간다.
소정은 집으로 가는 길에 오늘이 딸 효심의 생일임을 알고 생일상은 못 차려줘도 딸에게 밥이라도 배불리 먹이기로 결심하고 장을 봐서 집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하지만 뜻밖의 음식에 놀란 남편 강호는 음식의 출처를 집요하게 추궁하고 거짓말에 거짓말을 하던 소정은 결국 해서는 안 될 큰 거짓말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큰 거짓말로 가족은 너무나도 행복한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영화<사랑의 선물>은 “밀라노 국제영화제”, “홍콩 PUFF 영화제”, “보스턴 국제영화제”, “런던 국제 영화감독 축제”, “오클랜드 국제영화제”, “실리콘 밸리 국제 영화제”, “덤보 국제영화제”, “니스 국제영화제”, “두랑고 국제영화제”, “뉴욕 겨울 영화제”, “세도나 국제 영화제” 등의 여러 국제 영화제에서 노미네이트 및 초청 상영 됨으로써 작품의 완성도를 인정 받았고, 이외 다른 영화제들에서도 수상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제공/(주)한마음프로덕션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자체가 대단한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이 선물은 우리에게 너무나 강력하게 다가왔습니다”
“이런 영화는 처음입니다.들어봤지만 들은 것과는 너무나 다른 세상 이야기”

▲제공/(주)한마음프로덕션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