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유튜버의 모든 것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 최신 미디어 트렌드 맞춘 유투버 꿀팁!!
상태바
유튜버의 모든 것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 최신 미디어 트렌드 맞춘 유투버 꿀팁!!
  • 백석원
  • 승인 2019.08.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는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이 22일부터 사흘간 유성구 도룡동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대전액션영상센터, 스튜디오큐브 일원에서 열린다.

‘무엇이든 콘텐츠, 누구나 크리에이터!’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은 시민 참여를 통한 미디어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대전시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축제다.

이번 행사는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유명 유튜버 공개방송, 브이로그(Vlog) 로드, 커버뮤직 체험 등 1인 미디어의 모든 것이 강연과 체험, 경연 패키지로 꾸며진다.

유명 유튜버 강연행사인 1인미디어 버스킹에서는 구독자수 130만 명을 돌파한 3D펜 장인 ‘사나고’, 공공기관 홍보에 B급 감성 열풍을 불러온 ‘충주시 홍보맨’,  두더지 잡는 방법 영상으로 화제가 된 시니어 유튜버‘성호육묘장’, 음식 리뷰 유튜버 ‘맛상무’등이 특강을 열고 유튜브 꿀팁을 선사한다.

 또 크리에이터존, 대시미존 등으로 꾸며진 미디어체험존에서는 최신 유행 미디어와 방송기술을 경험하고 주인공이 돼보는 체험의 장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시미존에서는 기상캐스터, 성우 더빙, 특수 분장 등 실제 방송국과 같은 시설을 활용해 방송인과 같은 체험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사진과 시를 접목한 ‘디카시(詩)’전시를 볼 수 있다.

 크리에이터존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꿀잼대전’을 제안하는 라이브방송, 실제 가수처럼 배경음악(BGM)에 맞춰 노래하는 커버뮤직, 특색 있는 소리를 녹음하는 자율감각쾌락반응(ASMR),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 다양한 1인 미디어 장비를 볼 수 있는 장비방 등으로 구성된다.

▲출처/대전시

개막일인 22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1층에서는 앞서 104일간 기량을 겨뤘던 청소년뉴스제작경진대회 본선과 시상식이 개최된다.

이어 이틀째인 23일 저녁에는 5분의 연설을 듣고 청중과 함께 소통왕을 선정하는 ‘스피치대전’ 결선이 열리고,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 오전에는 시민다큐멘터리 제작 프로그램인 ‘피칭대전’의 작품상영회를 열고 시상한다.

 아울러 대전액션영상센터, 스튜디오큐브의 특수영상시설 및 장비를 활용한 촬영 현장 견학 및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대전액션영상센터에서는 초대형 수조에서 각종 물 속 장면을 찍는 수중촬영 모습을 관람할 수 있고, 실제 와이어 장비를 활용한 고공액션도 체험할 수 있다.

 스튜디오 큐브에서는 법정, 응급실 등의 상설세트장인 F동을 개방해 세트장 별 촬영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뮤지컬 배우 등 미디어 전문가의 특강도 진행된다.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