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9 19:12 (화)

본문영역

괴산군, 자금지원 희망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30억원 추가 지원
상태바
괴산군, 자금지원 희망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30억원 추가 지원
  • 백석원
  • 승인 2019.08.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이 관내 기업에 30억원의 경영안정자금을 추가 지원한다.

군은 최근 일본이 우리 정부를 상대로 단행한 수출규제 및 백색국가 제외 조치로 어려운 경제 상황이 예상되는 가운데 기업의 경영안정 도모를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30억원을 추가 지원하는 선제적 조치에 나서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군은 올해 경영안정자금 5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관내 기업의 큰 호응 속에 상반기에만 50억원(12개 기업)을 모두 지원했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은 기업의 생산과 판매 활동에 필요한 운영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자금이다.

자금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8일부터 군청 경제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건전한 기업 육성을 통한 경제 활성화로 '경제활력도시 괴산'을 실현하기 위한 기업지원사업이라는  군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11월 NH농협은행 괴산군지부와 '괴산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 지원' 협약을 맺었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은 기업 운영에 필요한 시설 및 운전자금 용도로써 지원이 가능하며 군에서 3년간 3%의 이자 차액 보전금을 지원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업체별 융자 한도액은 ▲운전자금 5억원(대출 기간 3년) ▲시설자금 10억원(대출 기간 10년)이다.

신청일 현재 군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에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출처 / 괴산군청)

"일본의 경제 조치에 따른 기업의 피해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수시로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의 초석인 중소기업이 안정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이차영 괴산군수는 밝혔다.

또한 군은 지난 5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와 관련한 입장문을 발표 후 피해신고센터를 경제과에 설치, 경제 동향을 예의 주시하며 기업의 어려움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