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제19회 8.15전국통일웅변대회" 광주시립미술관 대강당에서 개최
상태바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제19회 8.15전국통일웅변대회" 광주시립미술관 대강당에서 개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8.29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전국통일스피치(SPEECH)대회 (출처/(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광주전남본부)
▲작년에 열린 제18회 전국통일스피치(SPEECH)대회 (출처/(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광주전남본부)

 (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 광주전남본부는 오는 31일(토) 오전 9시에 광주시립미술관 대강당에서 "제19회 8.15 전국통일스피치(SPEECH)웅변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스피치대회에 참가한 연사들은 8.15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하고 평화통일 염원을 주제로 하여 대한민국의 광복과 평화통일에 관한 체험담과 내용을 주 소재로 발표한다.

한국스피치웅변협회 광주전남본부 유표근회장은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하고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제19회 8.15 전국통일스피치(SPEECH)웅변대회를 개최하는 목적은 조선 인조 시대에 50만 조선 민중이 청나라에 끌려가 육체와 정신을 유린당하고, 일제의 20만 조선 민중이 착취와 억압에 굴복했던 치욕을 역사를 다시는 되풀이 하지 않아야 하겠다는 취지에서 본 웅변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지정학적으로 한반도는 외세의 침략에 유린당했지만 앞으로는 결단코 나약한 역사를 되풀이해서는 안되며 대한민국 헌법 1조 1항에 명시되어 있듯 국민이 주인이 되는 강한 대한민국, 문화강국, 세계를 선도하는 선진대국으로 발돋움 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이 대회를 통하여 전 국민에게 홍보해야 할 것이다."라고 최종 취지를 말했다.  

한편, 제19회 전국통일스피치(SPEECH)대회는 통일부, 교육부, 광주광역시, 전남대학교, 한국스피치리더십교육원,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교육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광주광역시의회, 구청, 유표근성공스피치센터가 후원 및 협찬하고 있다.

(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광주전남본부 유표근회장 (출처/(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광주전남본부)
(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광주전남본부 유표근회장 (출처/(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광주전남본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