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28일 시작 글로벌 No.1 K-POP 축제 '서울뮤직페스티벌' NCT Dream, X1, CIX, 여자친구, 스윙스, 김하온 등 장르별 대표 가수 출연
상태바
28일 시작 글로벌 No.1 K-POP 축제 '서울뮤직페스티벌' NCT Dream, X1, CIX, 여자친구, 스윙스, 김하온 등 장르별 대표 가수 출연
  • 백석원
  • 승인 2019.09.27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8일(토)~10월 6일(일) 9일간,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 K-POP 축제 열려
- 국내 실용음악과 학생 ‘버스킹’, 신인아이돌 ‘미니콘서트’ 등 미래 K-POP 스타 무대
- 작사가 김이나, 안무가 배윤정 등 K-POP 유행 선도하는 전문가 멘토링 ‘SMUF 톡’
- 아이돌 가수가 운영하는 ‘SMUF 카페’, 5G ‘미래음악체험관’ 등 상설체험도 운영

서울시는 9월 28일(토)~10월 6일(일) 9일간, 광화문광장에서 ‘글로벌 No.1 K-POP’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규모 음악축제의 장을 펼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서울뮤직페스티벌(Seoul MUsic Festival, SMUF)>은 대한민국 대표 K-POP 스타와 업계 전문가를 만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K-POP의 본고장’ 서울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특히 <제1회 서울뮤직페스티벌(SMUF)>은 9일간, 광화문광장 열린 공간에서 ‘글로벌 No.1 K-POP’의 진수를 보여주는 웅장하고 화려한 ‘6개의 대형공연’을 선보인다. ▴SMUF 레전드 ▴SMUF×ZANDARI ▴The Show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SMUF 힙합 ▴SMUF K-POP에서 댄스, 발라드, 인디, 힙합 등 한국 대중음악의 모든 것을 만나보자.

ㅁ
▲서울뮤직페스티벌 포스터(SMUF K-POP) (출처/서울시)

 9월 28일(토), <SMUF 레전드(진행:장예원)>는 이번 축제의 개막 공연으로 NCT Dream, 아스트로, CIX, 백지영, 레강평, 타이거 JK & 비지, 양다일, 마이클리, 케이시, 호피폴라, 포르테 디 콰트로가 출연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9월 30일(월), <SMUF × ZANDARI(진행:홍대광)>는 국내 대표 인디음악 축제 <잔다리페스타(9.26.~29., 홍대 일대>’와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로  홍대 인디음악계를 사로잡은 실력파 뮤지션 이디오테잎,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CHS, The Sherlocks(영국), Bohemian Betyars(헝가리)가 무대에 오른다.


10월 1일(화)에는 아시아 20개국에 생중계 되는 SBS MTV <The Show(진행:제노, 예은)> 공개 방송에서는 CLC, 드림캐쳐, 에버글로우, 틴틴, 더보이즈, 로켓펀치, 정동하, 우주소녀(수빈, 설아), 새소년, 베리베리, 원위가 최종 라인업에 포함되었다. 또한 서울신문사에서 주최하는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월드 파이널도 연이어 진행된다.


10월 2일(수),  <SMUF 힙합>에서는 리듬파워, 칸토, 그리, 김하온, PH-1, 식케이, 스윙스 등 국내 힙합계를 움직이는 대표 래퍼 7팀을 만날 수 있다.


10월 6일(일),  <SMUF K-POP>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스타  X1, 여자친구, 위키미키, 에이티즈, 에버글로우, 김국헌X송유빈, 이달의 소녀, 에이프릴, CLC, 김동한, 더보이즈, 정세운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번 <서울뮤직페스티벌(SMUF)>은 내일의 K-POP 스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도 무대를 제공한다. 신인 가수들에겐 관객과 만나는 기회를, 관객들에게는 미래의 스타를 미리 만나는 시간이 될 것이다.


<SMUF 미니콘(총 6회)>에서는 ‘제2의 BTS’를 꿈꾸는 예비 K-POP 스타의 미니 콘서트(1일 1팀)를 진행한다. 보이스퍼, 뉴키드, 엔씨아&애런, 네이처, 타겟, 리미트리스가 참여, 1시간 동안 대표곡 무대를 선보이고,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SMUF 피크닉(총 4회)>은 ‘추억의 운동회’ 콘셉트(1일 1팀)로 아이돌 가수 보이스퍼, 뉴키드, 타겟, 머스트비와 함께 릴레이 경보대회 등 놀이를 진행한다.
 

공연 뿐 아니라, 한국 음악산업을 이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국내 대중 음악산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한국 대중문화에 대해 이야기 하는 야외 토크콘서트 <SMUF 톡(총 6회)>도 열린다. 작사가 김이나, ‘잔다리페스타’ 공윤영 감독,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방훈, ‘브랜뉴뮤직’ 라이머 대표, 작곡가 로코베리, 안무가 배윤정 안무가가 차례로 출연한다.

▲서울뮤직페스티벌 리플릿(SMUF K-POP) (출처/서울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