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시흥시, 한국에 거주하는 캄보디아인을 위해 캄보디아 추석행사인 '프쭘번' 진행
상태바
시흥시, 한국에 거주하는 캄보디아인을 위해 캄보디아 추석행사인 '프쭘번' 진행
  • 이주성 객원기자
  • 승인 2019.10.0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열린 '프쭘번' 단체사진(출처/시흥시청)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열린 '프쭘번' 단체사진(출처/시흥시청)

지난달 29일 시흥시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외국인복지센터 본관에서 캄보디아 추석행사 '프쭘번'을 캄보디아 공동체 및 외국인 주민 100여 명과 함께 진행했다.

시흥시가 지원하는 국가별문화행사의 일환으로 국가별문화행사란 각 외국인 공동체 중심의 문화행사를 활성화를 통하여 사회통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추석행사를 준비한 캄보디아 공동체 부회장은 "캄보디아 전통 추석행사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각 공동체에서 이러한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열린 프쭘번에서 캄보디아 스님의 기도문 낭독 '사스나'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추석 음식인 '놈언썸', '논검(캄보디아 떡)', '놈반쪽(캄보디아 국수), '뜩섬다이(캄보디아 음료)' 등을 직접 마련해 외국인 주민과 함께 나누었다.

또한 캄보디아 전통놀이 및 춤을 준비하여 캄보디아 인들이 흥겹게 즐기며 서로 친목을 도모하였다.

시 관계자는 "국가별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 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분들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극복할 기회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내·외국인이 상생하며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