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기관별로 운영하던 시스템을 통합하고 서비스를 개선한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을 오늘 28일부터 운영한다고 오늘 밝혔다. 개편된 시스템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스마트공장추진단 등 44개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활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스마트공장 신청기업과 공급 기업이 현재까지 오프라인으로 처리해온 절차를 모두 온라인으로 전환되었으며 관련 기관이 모두 직인날인해서 작성해야 했던 협약 절차를 전자협약으로 개선해 온라인으로 어디에서든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별 화면을 통해 사업진행 단계를 한눈에 확인하고 손쉽게 자료 입력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이 적합한 공급기업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장점이다. 또, 모바일 앱을 도입, 언제 어디서나 사업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됐다. SNS와 문자메시지 알림 기능도 적용했다. 중기부는 다음달 3일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시스템을 전면 가동할 계획이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공장 사업관리’로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www.smart-factory.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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