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1-27 16:15 (일)

본문영역

전국 각지 15여개 업체의 특색 있는 막걸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한마당 및 막걸리 페스티벌
상태바
전국 각지 15여개 업체의 특색 있는 막걸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한마당 및 막걸리 페스티벌
  • 이주성 객원기자
  • 승인 2019.10.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한마당 및 막걸리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출처/인천동구청)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오는 11월 2일 동구문화예술한마당 및 흥겨운 막걸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9월 28일 개최 예정이던 막걸리 페스티벌을 행사를 잠정 연기했으나 행사장 출입구에 발판 소독조를 설치하는 등 방역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마치고 축제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매년 지역예술인들의 전통·현대문화 공연이 펼쳐졌던 동구문화예술제와 함께 해 인천 대표 막걸리인 소성주를 만들던 옛 배다리 지역 양조장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한 막걸리 페스티벌을 새롭게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막걸리 천하장사 대회, 막걸리 빨리 마시기 대회, OX 퀴즈 등 축제를 찾은 주민들이 보다 흥겹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게 꾸며진다.

또한 전국 각지 15여개 업체의 특색 있는 막걸리 시음 및 판매 부스를 운영함과 함께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해 더욱 맛깔나는 축제로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막걸리 족욕과 마스크팩 체험, 막걸리 빚기 등 막걸리의 다양한 효능을 알리는 막걸리 체험 부스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전통·현대 공예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행사의 대미로 지역예술인들의 흥겨운 가요·민요 공연과 함께 남궁옥분 등 인기가수가 펼치는 특집 공개방송이 준비돼있어 남녀노소 주민 모두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최초의 상수도 시설인 송현배수지제수변실과 옛 배다리 양조장을 모티브로 해 동구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흥겨운 공연과 함께 가족 친구들과 막걸리를 기울이며 옛 추억을 떠올려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