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전 세계적으로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는 “샴페인”, 그 배경은?
상태바
전 세계적으로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는 “샴페인”, 그 배경은?
  • 조민희 기자
  • 승인 2019.06.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Lynne Rossetto Kasper
축하의 의미로 곁들여지는 샴페인의 고마운 이미지 덕분에, 그 수요는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출처: Lynne Rossetto Kasper)

영국의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국제 샴페인 시장이 지속적인 수요도 상승으로 이어져 오고있다고 밝혀졌다. 샴페인 시장은 가정에서부터 세계를 아우르는 최고의 스파클링 와인으로 성장해왔다. 축하의 의미로 곁들여지는 샴페인의 고마운 이미지 덕분에, 그 수요는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샴페인은 그저 탄산이 있는 스파클링 와인과 별 다를 게 없어 보인다. 하지만, 샴페인은 여러 문화에서 무언가를 기념하는 신성한 의미를 함께 지닌다고 한다. 유럽연합(EU)의 법에 따르면, 샴페인은 프랑스 상파뉴 지역에서 생산한 것만이 ‘샴페인’ 이라고 라벨에 표시가 가능하다. EU는 샴페인 생산과정에 있어 엄격한 규율 또한 적용시키고 있다. 탄산의 측도, 다른 포도원으로부터 포도구매 여부, 특정한 포도밭에 대한 심사, 그리고 독특한 압착 방법이다. 샴페인 시장은 그들의 상품을 고급화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것에 집중하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 샴페인시장의 핵심트렌드

최근, 샴페인 시장의 중요한 기회가 보여지고 있다. 알코올 소비의 증가와 특별한 때에 작지만 질적으로 가치있는 상품으로 샴페인을 선호하는 소비심리에 의해, 그리고 나이트 라이프의 문화의 발달과 함께 샴페인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게다가, 소셜미디어 매체가 상용화됨에 따라 어린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주목받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그리고 샴페인 시장의 판매촉진을 위한 새로운 맛의 시도

유럽과 북미의 성숙한 소비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예전의 술 문화에서 탈피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 추세로는 낮은 알코올 함량을 선호하고, 과실향 캔디향 그리고 너티함과 같은 신선함을 추구한다. 추가적으로, 함께한다는 의미가 있는 샴페인의 문화적가치를 공유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추세는 샴페인 시장의 또다른 부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중국이나 인도 같은 전통적 사회를 중시하는 문화의 나라에서는, 샴페인으로 함께 되어 “사교적인”행위를 한다는 가치에 크게 집중한다. 알코올의 소비는 주변의 명성을 아우르고, 사회적인 인정 그리고 젊은 소비자들의 새로운 시도를 함께 수반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