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경북도, "매주 정부공무원초대 화공 굿모닝 특강"
상태바
경북도, "매주 정부공무원초대 화공 굿모닝 특강"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6.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에는 "김희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장특강"

경상북도에서도 어제 6일 현충일을 맞아 ‘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하고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겼다. 국립영천호국원에서 열린 북도 현충일 추념식에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황인권 육군 제2작전사령관,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김기출 경북경찰청장 등 기관단체장과 배선두 애국지사, 국가유공자 유가족, 참전유공자, 군인, 학생 등 2천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보냈다. 독립운동기념관에서는 포항실내체육관에서 도내 고등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역사 골든벨’이 개최됐다.

경북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보훈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4일 이철우 도지사는 포항의료원을 찾아 입원중인 보훈대상자를 위문하고 보훈단체 대표에게 모범 보훈대상자에게 전달할 위문금 65백만원이 전달됐다. 도청 본관(안민관) 1층 로비에 6월 한달 간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주제로 한 임시정부관련 예술작품을 전시해 도청 방문객들에게 고단했던 독립투사들의 치열했던 항일투쟁사를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이어 25일에는 도청 다목적홀에서 매주 도청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화공 굿모닝 특강에 김희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장을 초빙해 독립운동사에서 경북인의 역할을 조명하고 그분들의 활약상을 듣고 새기는 시간이 마련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