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새 도자 줄게, 헌 도자 다오"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1,000만원 상당 도자구입 교환권 ‘2019 경기도자페어’ 관람객 2,000명에게 ‘통큰 경품’
상태바
"새 도자 줄게, 헌 도자 다오"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1,000만원 상당 도자구입 교환권 ‘2019 경기도자페어’ 관람객 2,000명에게 ‘통큰 경품’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12.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2019 경기도자페어’ 개최

한국도자재단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경기도자페어’에서 현장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19 경기도자페어 관람객 경품 이벤트’는 행사에 대한 관람객의 기대감과 만족도를 높이고 더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에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새 도자 줄게, 헌 도자 다오’, ‘도자 스탬프 투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새 도자 줄게, 헌 도자 다오’는 멜라민 그릇, 깨진 그릇 등을 가져오면 경품권이 들어있는 럭키박스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50만원까지의 도자구입 교환권을 증정한다.

도자구입 교환권은 페어 행사장 내 도자 판매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50만원권 5만원권 3만원권 1만원권 등 총 1,000만원 상당 도자구입 교환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도자 스탬프 투어’는 판매관, 이벤트관 등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도자페어 스탬프를 찾아 이벤트 용지에 찍어오면 매일 선착순 150명에게 예쁜 에코백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로 관람객들이 페어 콘텐츠를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외에 행사장을 둘러보고 행사장 및 전시에 대한 설문에 참여하는 선착순 1,100명에게 도자 술잔 세트 또는 한정판 머그컵을 제공하는 ‘설문조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제22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경상북도는 경북의 관광기념품 3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23점을 출품하여, 최종 심사결과 금상(국무총리상)에는 송영철(오을도예연구소)씨의 ‘신라의 소리’가, 장려상(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상)에는 김기득(청광요)씨의 ‘첨성대를 모티브로 한 관광기념품’이, 지역특별상(한국관광공사사장상)에는 손소희(하나상점)씨의 ‘아이 러브 경북’이 선정됐다.

‘우리나라, 우리고장의 추억이 되살아나는 기념품’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공모전은 7월 8일부터 12일까지 접수해 11월 개인과 지방자치단체 출품작 총 30점을 선정하여 최종 발표 했다.

영예의 금상을 차지한 영천시 송영철(오을도예연구소)씨의 ‘신라의 소리’는 경주에서 발견된 신라 유물인 기마인물형토기, 서수형 토기, 오리형 토기 등을 토대로 오르골과 머그컵으로 제작하였고, 성덕대왕신종, 첨성대 등으로 아로마램프와 향합을 제작하여 신라의 향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장려상에는 국보 제31호 첨성대를 도자기에 접목하여 첨성대를 연상케 하는 커피 핸드드립세트, 머그컵, 소주잔을 제작한 경주시 김기득(청광요)씨의 ‘첨성대를 모티브로 한 관광기념품’이 차지했다.

금상에는 시상금 500만원이, 장려상에는 시상금 50만원이 주어지며, 입상특전으로‘한국관광명품’브랜드 로고사용권 부여, 한국관광공사 해외 코리아센터 전시,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신청 자격부여 등이 주어진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