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전국 실패박람회, ‘가치있는 실패, 같이하는 내일’ 대구서
상태바
전국 실패박람회, ‘가치있는 실패, 같이하는 내일’ 대구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6.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동성로 일원

대구시와 행정안전부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동성로 일원(대구백화점 앞 야외무대)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2019 실패박람회 인 대구’를 개최한다.

'2019 실패박람회 인 대구' 행사장 지도
'2019 실패박람회 인 대구' 행사장 지도

지난해 처음 행안부에서 개최한「2018 실패박람회」(18.9.14~16/3일간)는 국민의 다양한 실패경험에 대한 사회의 인식개선 및 재도전을 응원하는 공공캠페인으로 큰 호응을 얻으면서 시작됐다. 올해는 전국적 확산을 목표로 강원(5.15~17), 대전(5.21~23), 전주(5.31~6.2)에서 개최됐으며 대구를 마지막으로 지역 박람회를 마치고 서울박람회(9.22~25)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가치있는 실패, 같이하는 내일’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마음 속 얘기를 잘 표현하지 않는 대구 시민들의 정서를 반영해 서로의 실패 사례를 재미있게 교류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격려할 수 있도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됐다. 오는 12일 오후 5시30분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야외무대에서는 청년 실패 힙합공연을 시작으로 창작뮤지컬 주제공연, 지역청년의 실패사례소개 및 내빈토크쇼 등으로 개막식 문을 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의 실패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치유창업 프로젝트’와 실패를 넘어 내일을 위해 도전과 재기를 함께하는 희망의 뮤지컬 ‘도전! 대구 뮤지컬 스타’, 살면서 겪었던 최고의 부끄러운 경험들을 공유하며 겨루는 ‘이불킥 공모전’,시(詩)팔이 하상욱, 개그맨 이봉원,전 프로레슬러 김남훈, 대구출신 연극배우 이재선이 출연해 관객들과 자유롭게 실패를 이야기하는 토크 콘서트 ‘실패 토크 버스킹’, 가상 전화기로 마음속의 실패를 드러내는 ‘실패 고해 성사’ 등 다양한 실패에 관련된 위로와 격려의 축제를 위한 행사와 출연진들이 함께한다.

‘이불킥 공모전’은 너무 부끄러운 일이 있을 때 이불 속에서 이불을 걷어찬 경험에서 착안해서 가장 부끄러운 경험을 겨루는 대회다. 사소한 실패는 우리 일상에 늘 있기 때문에 이불을 한번 걷어차고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구성했다. 대구백화점에서 구 중앙파출소에 이어지는 거리에는 재도전 정책마당과 대구경북 상생 혁신스토어가 운영된다.

실패박람회의 마지막은 대구시민 80명(구군별 10명)이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 모여 논의해보는 국민숙의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계속 실패하게 만드는 사회인식과 구조의 실패를 탐색하고 재도전 지원방안을 구체화 하는 것을 의제로 한다.

대구광역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11개의 중앙부처와 대구신용보증재단 등 12개의 대구시 기관들이 참여하는 재도전 정책마당은 소상공인·실업자·경력단절자·여성구직자·수급권자 등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하고 재기지원을 원하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현장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맞춤형 지원한다.대구·경북 상생 혁신스토어는 대구·경북의 사회적경제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매가 촉진되도록 할 계획”을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