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7 08:17 (수)

본문영역

어린이를 위한 문화기반시설, 예술가가 어린이 만나는 태도와 방법은?
상태바
어린이를 위한 문화기반시설, 예술가가 어린이 만나는 태도와 방법은?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6.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 7회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 어린이문화예술교육 교류 적극 협력 강화에서 찾자!
문화예술교육 포럼 현장
지난 문화예술교육 포럼 현장

‘문화기반시설의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오는 6월 11일에 제주 해비치호텔 등에서 ‘제7회 한·중·일 문화예술교육포럼’이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하는 한·중·일 3국은 2012년 ‘제4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에서 도출된 ‘문화예술교육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에 문화예술교육 포럼과 문화예술교육 교류 행사 개최 ’상하이 액션플랜’에 따라 문화예술교육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번 제주에서 열리는 ‘제7회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 1부 포럼에서는 각국의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부 관계자와 학계, 현장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참가자들은 ▲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정책, ▲ 문화기반시설의 어린이 문화예술교육 사례, ▲ 예술가가 어린이를 만나는 태도와 방법 등을 발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2부 포럼은 장소를 이동해 휘닉스제주 섭지코지에서 연다. 김준 작가가 ‘생태환경을 활용한 사운드스케이프 예술교육, 수집된 물질들’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교육 체험 공동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포럼에서는 ‘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열린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와 연계해 각국의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사례 등이 공유된다. 아울러, 문화기반시설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사례와 방법을 살펴보고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