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중국 북부 시린궈러 맹에서 다채롭고 열정적인 겨울 만나기
상태바
중국 북부 시린궈러 맹에서 다채롭고 열정적인 겨울 만나기
  • 권준현 기자
  • 승인 2019.12.18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북부 시린궈러 맹에서 다채롭고 열정적인 겨울 만나기(출처 / 아시아넷)

예로부터 문학 작품에는 세 가지 인기 많은 겨울에 대한 주제가 있다. 바로 눈, 창백함, 외로움이다. 눈이 내리면 반짝이던 모든 색이 그 빛을 잃고, 풍경은 다소 외로운 감정이 느껴지는 수묵화로 바뀐다.

그러나 중국 북부에 위치한 시린궈러 맹(Xilingol League)의 겨울은 색채와 열정으로 가득한 계절이다. 대초원은 연중 생기가 넘친다. 몽골의 나담 축제(Mongolian Nadam Fair)는 타는 듯한 여름의 열정이 겨울까지 이어지고, 나아가 얼음과 눈에 이르기까지 전파된다. 다채로운 민속 의상이 웅장하고 하얀 초원을 장식하고, 눈 덮인 평원을 달리는 말이 겨울의 열정에 불을 붙인다.

겨울 나담 축제의 의상은 여름의 초원 여기저기에 핀 꽃과 같아, 세련미와 즐거운 기쁨을 더한다. 눈처럼 하얀 초원은 뒷배경과 같아서 꽃과 같은 축제 의상을 더 인상적으로 보이게 한다.

매년 12월에 시작하는 겨울의 얼음과 눈의 나담 축제 기간에는 지역 남성들이 경마, 활쏘기, 씨름이라는 흥미진진한 세 가지 기술을 선보인다. 깔끔한 말과 낙타 부대가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한다. 눈은 아이들이 귀로 듣기 좋은 목가적인 노래로 장난치는 화판이 된다.

시린궈러 맹의 요리는 독특하다. 시린궈러 몽골의 8대 진미는 가장 고전적이고 기억에 남는 요리다. 몽골 모닝 티, 몽골 우유, 시큼한 암말 우유, 휴대용 고기, 양고기 핫팟, 돌 바비큐, 건조육 및 버터 롤은 입맛을 사로잡고, 온 겨울을 녹인다.

시린궈러 몽골의 8대 진미는 단순히 맛과 재료를 넘어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한다. 맛있는 음식보다 기대할 만한 가치가 큰 것은 없다. 속담에서도 그러듯, 맛있는 음식을 먹는 데 지치는 사람은 없는 법이다. 시린궈러 몽골의 세트 요리는 지역의 별미와 포근한 겨울을 위한 따뜻함을 담고 있어, 가혹한 겨울 생활에서 가장 맛있는 부분을 차지한다.

(기사 출처/아시아넷)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