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양주시 평생학습관 '와인의 품격', ‘꿀피부를 위한 천연스킨케어’ 등 2020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 평생학습관 '와인의 품격', ‘꿀피부를 위한 천연스킨케어’ 등 2020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12.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1월 2일부터 ‘2020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평생학습관에서 학습을 통해 시민들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복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제1기 프로그램은 기존에 운영하던 덕계학습관과 백석학습관과 더불어 옥정신도시 유입인구 증대에 따른 학습수요를 반영해 옥정호수도서관을 학습센터로 추가 지정하는 등 지역에 따른 차별화된 특화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우선 덕계학습관은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과 야간과정 등 21개 과정이 심층 설계되었는데 신규과정 중 ‘한국의 색(色) 공필화’ 과정은 비단 위에 정교하게 그리는 채색화인 공필화법을 배울 수 있으며 양주에서 처음 개설된 과정이어 주목할 만하다. 그밖에도 단기특강인 ‘와인의 품격’에서는 와인의 역사, 기본에티켓, 와인정보 제공을, 재능기부로 이뤄진 ‘가장 맛있는 홈카페’ 에서는 핸드드립과 카페메뉴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백석학습관에서는 문화예술강좌 위주의 13개 강좌가 개설됐는데 특히 신규과정인 ‘브레인 힐링 젠탱글’에서는 인간의 마음을 선으로 표현해 세상의 아픔을 낙서를 통해 치유해보며, ‘생활도예’에서는 실생활에 쓸 수 있는 생활도자기 작품을 만들며 정서적 안정감과 자아성취를 도모할 수 있다.

옥정호수도서관에서는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 대상 프로그램 9개가 포진했는데 그 중 ‘꿀피부를 위한 천연스킨케어’ 과정은 천연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직접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스킨케어 과정을 배우며 강사자격증과정까지 준비해 볼 수 있다.

신청은 모집기간 중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무료에서 6만원까지로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수강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저소득 한부모 가정, 장애인(1~3급), 만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면제되며, 국가보훈대상자 유족, 장애인(4~6급), 만60세~64세 이하 어르신, 다자녀 가정의 경우 수강료의 50%가 감면된다.

한편 경기도는 2020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부터 직무역량, 취미생활, 청소년 진로교육까지 다양한 신규강좌를 내년 1월부터 3월초까지 순차적으로 개설한다.

또 3월부터 지식(GSEEK) 모바일앱을 통해 강의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학습자들은 무선인터넷존에서 영상을 내려받은 후 스마트폰을 통해 지하철, 버스 등 이동 중에도 데이터요금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 회원가입 없이도 원하는 강좌를 미리 수강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3월부터 30명의 도민 온라인강사를 선발, ‘누구나 온라인강사되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올해 진행된 프로젝트에서는 25명 공개모집에 338명의 재능 있는 도민들이 지원, 15: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
▲양주시 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포스터 (출처/양주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