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사진 협동조합 시옷, 사진가 5인의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그들이 이끄는 시선
상태바
사진 협동조합 시옷, 사진가 5인의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그들이 이끄는 시선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1.1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거기서 뭐하세요" 오는 1월 18일 도심권50플러스센터서
▲전시 "거기서 뭐하세요" 가 오는 1월 18일 도심권50플러스센터서 열린다. 사진은 문선희 작품 "거기서 뭐하세요". (출처/사진협동조합 시옷)
▲전시 "거기서 뭐하세요" 가 오는 1월 18일 도심권50플러스센터서 열린다. 사진은 문선희 작품 "거기서 뭐하세요". (출처/사진협동조합 시옷)

사진협동조합 시옷이 창립 기념 기획으로 박경태, 김동우, 문선희, 심규동, 한다은 등 다섯 사진가를 매달 한 명씩 초대해 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작가와의 대화를 가진다고 전했다.

금번에 초대되는 5인의 사진가는 각자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그들이 이끄는 시선으로 그간 사진계의 주목을 받아온 바 있다.행사를 기획한 사진가 정명식은 “우리 사진계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섯 명과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것이다. 밀레니엄을 거쳐 한국 사진의 현재를 돌아보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작가들이 사진계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음을 시사했다. 

또, 문선희 사진가는 “고공농성이 일어났던 130여곳 중 절반 이상은 일시적인 구조물이었다. 그곳들을 제외한 전국 50여곳의 장소들을 찾아다녔고, 그중 30여곳을 기록했다”며 "고공농성이라는 익숙한 사건을 새로운 시선으로 볼 수 있도록 고공농성이 있었던 구조물들을 본래의 장소에서 분리하고 수평선 혹은 지평선 위에 홀로 서 있는 모습으로 재구성했다.작가는 구체적 사건에 대한 시시비비를 따지기 이전에, 거대한 세계와 온몸으로 대면한 인간의 고독에 대해 정서적으로 몰입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의 진행은 초대 작가 각자가 지목한 김지영, 유별남, 성남훈, LENA 등이 맡는다. 전시 ‘거기서 뭐하세요’는 오는 1월 18일 오후 2시, 서울 종로3가 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열린다.

한편 충북 과학교사 50여 명이 만든 과학교사 자율동아리 '샘나'가 이달 13일부터 23일까지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전시실에서 '비밀의 화원'이라는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한다.

'비밀의 화원'은 다양한 식물들을 카메라에 담고, 꽃가루는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해 미시세계를 함께 보여주는 사진전이다.

올해 열두 번째 열리는 '비밀의 화원'에서는 평소 무심코 지나친 꽃들을 형태학적 시각에서 자세히 관찰해 꽃마다 독특한 특징을 찍은 사진, 1㎛보다도 더 작은 꽃가루 등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한 사진 등이 64점이 전시됐다.

특히, 쇠별꽃, 애기땅빈대, 주름잎과 같은 아주 작은 풀꽃의 미시세계를 사진으로 표현했고, 조밥나물, 좀돌팥, 산구절초, 섬쑥부쟁이, 참취, 큰엉겅퀴, 흰민들레와 같이 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볼 수 있는 식물 등 다양한 식물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