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소확행 프로젝트’ 대전시 공모 리더십, 청년들에게 꿈과 새로운 도전의 기회
상태바
‘소확행 프로젝트’ 대전시 공모 리더십, 청년들에게 꿈과 새로운 도전의 기회
  • 백석원 기자
  • 승인 2019.06.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응모, 대전 청년 15~30개 팀 선정해 900만원 지원
▲청춘두두두‘소확행 프로젝트’ (출처/대전시)

 

대전시는 ‘소확행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오는 23일까지 청춘두두두에서 청년들이 일상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소확행 프로젝트’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대전시에 거주하거나 대전시 소재 대학에 다니고 있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1~4인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공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15~30개 팀을 선정하며, 팀당 최대 60만원(인당 15만원), 총 600만원을 지원한다. 

소확행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직접 기획하고 활동하게 함으로써 리더십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춘두두두 운영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선정된 팀의 청년들은 약 3개월 동안의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이들의 활동모습은 추후 책자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모 신청은 대전광역시 청춘광장 홈페이지(http://daejeonyouth.co.kr) 청춘두두두의 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들이 어떤 활동을 할 때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지 등 작은 사례라도 데이터화해 청년들의 욕구와 니즈를 정확히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는 청년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대전시 최명진 청년정책과장은 말했다.

한편, 지난해 소확행 프로젝트 공모에는 모두 61팀(210명)이 응모해 최종 13팀이 선정된 바 있다. 낙서에서 시작한 그림으로 자신들의 책을 만든 카이스트 대학원생 팀인‘미네꼬’팀, 셀프 촬영을 통해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게 되었다는 ‘뉴미’팀 등은 청년들에게 꿈과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