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작가와 함께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 진행
상태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작가와 함께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 진행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1.2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에서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16명의 작가와 함께 '2020 클레이아크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를 개최 중이다.(출처 / 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에서 한국·중국·일본·대만 4개국 16명의 작가와 함께 '2020 클레이아크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를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캠프는 지난 9일에 시작했으며 오는 2월 15일까지로 총 38일간 열린다.

이번 캠프는 2019년 첫 개최 이후 두 번째로, 지난해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열게 됐다. 작년에는 한국·중국·대만 3개국만 참석했지만 올해는 일본까지 확장, 총 4개국이 참여한다.

캠프 작가들은 현재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자 지난해 개최된 '아시아 현대 도예전'의 참여 작가로, 향후 아시아 도예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유망주로 손꼽힌다. 작가들은 38일간 세라믹창작센터에서 머무르며 작품 제작, 작가 프레젠테이션, 강연 및 비평, 초청 강연, 전통 기법 시연, 문화예술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중 초청 강연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대용 교수, 홍익대학교 이영미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박정근 교수, 경희대학교 방창현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김미경 교수, 서울여자대학교 김종인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최지만 교수가 참여해 도자와 예술에 관해 작가들에게 강의를 펼친다.

전통 기법 시연에서는 김해 진례 지역의 작가를 모시고 김해의 도자에 대해 작가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다송도예의 송영복 도예가, 도연도예의 손현진 도예가는 다기 만들기와 분청 기법, 다완 제작하기 등 여러 기법을 직접 시연하며 작가들과 교류한다.

이렇듯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류 과정에서 탄생한 작가들의 작품은 2월 15일부터 5월 5일까지 큐빅하우스 전관에서 열리는 '아시아 도자 교류전'에서 선보여, 김해 시민에 아시아 4개국의 다양한 현대 도자 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정지현 백제도예 대표가 지난 17일 천송동 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열린 ‘제16대 여주도자기조합 이사장 선거’에서 당선됐다. 

이날 3명의 후보자가 출마한 투표에서 조합원 145명 중 111명(76.5%)이 투표에 참여해 정지현 후보가 유효득표 111표 중 과반수인 63표(56.7%)를 득표해 당선을 확정됐다.

정 당선인은 "겸손과 성실의 자세로 조합원을 대표로 모시면 임기 동안 여주도자기조합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이사장을 감시·감독하는 감사에게 많은 권한을 부여해 조합을 투명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