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숙박업소 및 투숙객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행동수칙’ … 한‧영‧중‧일 어권별 명함 사이즈로 제작‧배포
상태바
숙박업소 및 투숙객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행동수칙’ … 한‧영‧중‧일 어권별 명함 사이즈로 제작‧배포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2.04 17: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부터 국내‧외 관광객의 안전을 지키고,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예방행동수칙」안내문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월 1일(토), 서울소재 3성급이하 관광호텔 264개소를 직접 방문 점검하여 휴대용 예방수칙 및 숙박업소 행동지침을 배부하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한 행동요령을 안내하였다. 

▲
▲숙박업소(종업원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행동수칙(접이식, 12x18cm)(출처/서울시)

또한, 관광 현장 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관광정보센터 및 관광안내소,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등에서는 관광객에게 예방방법을 지속 안내토록 하고, 문화관광해설사와 시 관광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도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있다. 

먼저, 숙박업소 대상 「투숙객 예방행동수칙」은 어권별(한‧영‧중‧일)로 제작하여, 이용객이 숙박업소(호텔,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등)에서 투숙 수속을 밟을 때 안내한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모든 투숙객은 신분증(여권 등)을 반드시 제시해 주십시오.
2. 모든 투숙객은 발열체크에 응해주십시오.
3. 모든 투숙객은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십시오.
4. 모든 투숙객은 손세척 및 개인위생에 만전을 기해 주십시오.
5. 모든 투숙객은 발열, 기침, 가래, 오한, 인후통, 호흡곤란 등 증상이 의심되면 외국어 안내가 가능한 1330 또는 120번으로 즉시 전화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확인은 국내‧외 관광객의 신원을 확보하고, 감염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치이다. 또한, 유증상자를 조기 발견하여 신속하게 조치함으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은 물론, 숙박업소를 보호할 장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휴대용(투숙객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행동수칙(명함크기, 6.5×9cm) (출처/서울시)

이외에도 서울시는 투숙객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행동수칙’을 명함 사이즈로 제작‧배포하여 항시 소지할 수 있도록 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어권별(한‧영‧중‧일)로도 표기하였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숙박업소와 투숙객 모두 예방행동수칙을 준수하고, 의심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희준 2020-02-05 04:02:54
마스크 쓰고 손씻자 제발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