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1-27 18:44 (금)

본문영역

우리는 미래의 과학자!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 ‘보건환경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우리는 미래의 과학자!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 ‘보건환경체험교실’ 운영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호기심 해결·과학에 대한 흥미 유도… 올해부터 홈페이지 통해 손쉽게 예약도
ㅁ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4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도 보건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출처/부산시)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4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도 보건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강의와 실습을 통해 보건·환경·동물 분야의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설된 눈높이 맞춤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매월 1~3회, 회당 1학교(또는 1팀) 20명 내외로 총 22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교실은 미생물교실(모기관찰·올바른 손 씻기 교육), 식·약품교실(식품 중 타르색소 분리·DIY 화장품 만들기), 수질교실(간이 정수기 제작과 정수 실험·탄산음료, 비눗물 등의 pH 알아보기), 대기교실(실내공기 중의 부유세균 측정·생활 속의 악취 및 소음 측정), 수의사교실(동물 혈액으로 동물의 건강상태 진찰하기) 등 총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생활 속에서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다양한 주제들로 실험뿐만 아니라 실험실, 대기측정 차량 등을 둘러보며 직접 현장 견학도 할 수 있어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 신청은 2월 17일부터 각 학교와 팀별로 할 수 있다. 접수는 전화나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업은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보건환경체험교실은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과 부산광역시교육청 지정 ‘부산학생꿈터’로 선정되어 우수한 진로체험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