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는 도시 속 농촌체험 공간 진주시 시민텃밭 분양
상태바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는 도시 속 농촌체험 공간 진주시 시민텃밭 분양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2.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는 도시 속 농촌체험 공간 진주시 시민텃밭을 분양한다(출처 / 진주시청 )

진주시는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는 '2020년 진주시 시민텃밭'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시는 문산읍 두산리 507-2번지(농업기술센터 신축부지 옆)에 250구획의 텃밭을 조성해 10∼21일 진주시민을 대상으로 분양신청을 받는다.

분양 규모는 1구획당 10㎡이며 어린이집과 학교 등 단체에서는 2구획 이상도 신청할 수 있다.

텃밭 이용 기간은 토지정리 및 소독이 끝나는 4월 초부터 11월 말까지이다.

아울러 시민텃밭 분양자는 1구획당 1만6천원의 임대료를 납부해야 하며 다년생작물 및 동절기 작물(마늘, 양파 등)은 재배할 수 없다. 또한 친환경 텃밭 운영을 위해 비닐 멀칭 및 농약 살포도 할 수 없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텃밭 운영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한 초보자를 위한 텃밭 관리교육과 텃밭 운영자가 희망하는 농장명으로 팻말 제작도 할 계획이다.

텃밭 분양을 희망하는 세대는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진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인력육성팀으로 직접 방문접수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