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2 11:39 (목)

본문영역

인천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 대상자 모집
상태바
인천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 대상자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인천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천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양성을 위한 신규양성교육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신규양성교육대상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100시간의 교육과 3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쳐 올해 9월부터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지원 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가 인천시로 되어 있는 시민으로 인천의 관광 자원에 대한 기본 소양과 정확한 언어 구사능력을 갖추고 연간 60일 이상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다. 

참여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인천시청(관광진흥과)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지원신청서 및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홍창호 관광진흥과장은 “문화관광해설사는 인천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시의 관광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며, “자원봉사 의지와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